유럽시민권 취득 안내

유럽 시민권을 취득할 수 있는 나라 중 가장 빠른 기간 내에 수속완료가 가능한 국가, 키프로스(Cyprus). 공화국 투자이민을 통한 유럽 영주권, 시민권 취득방법에 대해 알기 쉬운 방법으로 안내합니다.

키프로스(Cyprus)는 미의 여신 아프로디테가 태어난 아름다운 나라로 비슷한 위치에 있는 지중해의 국가 몰타와 같이 섬나라이면서, 외국인들에게 EU(유럽연합) 시민권을 빠르게 제공하는 투자이민 정책을 보유하고 있어, 유럽 정착을 위해서는 최우선 순위의 국가입니다.

지중해의 섬나라 몰타와 키프로스(Cyprus)는 영국의 지배하에 있었던 나라로서 투자를 통한 시민권 취득(Investment Citizenship) 이민정책 이외에도, 2004년 동일하게 유럽연합에 가입한 EU 국가이기도 합니다. 또한 영국식 사회시스템과 영어 사용이 가능한 점 등 유사한 특성이 많기 때문에 유럽 시민권 취득을 목적으로 하신 분들은 두 국가 모두 주목할 수 있습니다만 세계적으로 최고의 해변 경관을 보유한 키프로스(Cyprus)는 유럽과 중동국가의 사람들이 가장 손꼽는 휴양지로 투자수익이 보장되는 나라입니다.

키프로스(Cyprus)라는 국가와 투자이민 제도에 대해 소개해드리며, 키프로스(Cyprus) 이민이 가진 특별한 장점과 좋은 점은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면,

키프로스(Cyprus)는 지중해에서 세 번째로 큰 섬으로, 사이프러스 또는 키프로스(Cyprus)라고 불립니다. 넓이는 대한민국의 대구시를 포함한 경상북도와 보다 조금 더 넓다고 이해 하시면 되고, 국민의 수는 약 115만명 정도밖에 되지 않아 인구밀도가 아주 낮아 생활 환경이 여유로운 나라중의 하나입니다.

그리스, 터키와 인접한 키프로스(Cyprus)는 서유럽과 동유럽, 중동, 아프리카가 모두 만나는 중앙지점에 위치하고 있어 유럽에서는 지리적으로 아주 유리한 고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인구밀도가 낮은 관계로 주민들 사이의 관계가 좋고 불미한 사고가 거의 없어 대문도 열어놓고 살 정도로 인심이 좋기로도 한 목합니다.

키프로스(Cyprus)는 유럽인과 미국인들에겐 이미 사랑을 많이받는 관광지입니다. 여름은 고온 건조하고, 겨울은 섭씨 15도 정도의 시원한 전형적인 지중해성 쾌적한 기후와 아름다운 자연환경, 신비로운 역사를 지니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경제가 발전하고 있는 도상 국가이기 때문에 많은 해외 투자자들이 기회의 땅으로 보고 있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국민 소득이 2만불 정도지만 복지 분야만큼은 대한민국보다 안정된 나라이며, 예를 들면 60세 이상 노인들에게 매월 600유로(한화 약 78만원)를 복지 수당으로 지급하여, 노인들이 거리에서 폐지나 재활용품 수집을 하는 사람이 단 한 명도 없는 나라입니다.

키프로스(Cyprus) 시민권 취득 프로그램은 200만 유로 이상의 투자(주식 또는 부동산)와 더불어 평생 소유해야 하는 50만 유로 이상의 거주용 부동산을 매입해야 합니다. 영주권 프로그램 역시 은행 예치금 3만 유로와 함께 30만 유로에 달하는 부동산을 평생 소유해야 합니다. 부동산 매입은 필수적이기 때문에 가치 투자를 통해 향후 시세차익을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구분

키프로스(Cyprus) 영주권

유럽(Cyprus) 시민권

투자금

부동산 매입: 30만 유로 (평생소유)

투자: 200만 유로 (주식, 채권 또는 부동산)

 

은행 예치: 3만 유로

주거용 부동산: 50만 유로 (평생소유)

체류조건

2년에 1회 이상 방문

없음

수속기간

2~6개월

3~6개월

위의 표를 참고하시면 키프로스 투자이민 프로그램을 한눈에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키프로스 시민권은 200만 유로를 투자하고, 추가로 50만 유로(매입 후 평생 유지) 이상의 거주용 부동산을 구매해야 하지만, 200만 유로의 주식 및 채권은 시민권 취득 후 3년만 유지하면 회수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키프로스 이민 투자금은 기부 형태가 아닌 본인의 재산이고, 상업용 부동산을 통해 정기적 임대수익을 받거나, 에어비엔비로 소득을 얻는 등 가치 투자를 할 수 있기 때문에 투자이민자들에게 각광받습니다. 때문에 EU 시민권을 필요로 하는 경우에도, 장기적 유럽 정착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도 적합한 프로그램입니다.

키프로스 시민권의 수속기간은 약 3~6개월 정도 소요됩니다. 몰타 시민권이 약 1.5년가량 소요되는 것에 비해 빠른 시간 내 시민권 취득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외로는 의무 거주기간이 없으며, 이중국적을 허용합니다. 키프로스는 배우자, 28세 미만 자녀(, 18세 이상은 재학 및 경제적 미독립 증명 필요), 신청인의 부모 및 신청인 배우자의 부모가 가능한 3세대 이민이 가능합니다.

특히 유럽의 시민권을 취득하는 것에 있어서 거주의 의무기간이 없다는 점과 굉장히 빠른 수속기간이 투자이민자들의 눈길을 끄는 대목일 것입니다.

또한 자녀의 해외 유학을 생각하시는 분들께도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해외 유학은 년간 약 35,000~50,000 유로 정도가 소요되는데, 거주를 할 부동산을 매입하고 시민권자가 되면 학비가 현지 학생의 적용을 받아 고등학교까지 무료입니다. 물론 대학 학비도 한국보다 더 저렴합니다. 이런 것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 투자해서 재산 증식하고, 자녀들 교육 쉽게 하고, 영국이나 독일 스위스 등지의 대학에 보낼 때도 유럽인으로서 혜택이 많아 절반 정도의 경제적 수익을 볼 수 있는 좋은 점이 있습니다.

문의처 바로가기